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A53 색상 가격 스펙 총정리

반응형

갤럭시A53 색상 가격 스펙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입니다.

삼성전자가 3월 17일 온라인을 통해 공개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입니다.

이날 공개된 두 제품은 5nm 공정으로 제작되었으며 갤럭시 만의 독보적인 AI카메라 기술 그리고 120Hz의 디스플레이가 가장 큰 특징입니다.

A 시리즈는 S시리즈와 더불어 오랜 기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대표적인 라인업인데요.

Galaxy A53 모델은 A52 모델의 후속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전작들도 가격 대비 괜찮은 성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이번 Galaxy A53에서는 어떤 부분이 새로워졌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A53

갤럭시A53

디스플레이는 164.0mm(6.5형) FHD+ Super AM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20:9 비율 2400*1080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으며 삼성전자가 자랑하는 Infinity-O 디스플레이로 카메라 홀을 최소화하였습니다.

밝기는 800 니트의 매우 밝은 화면으로 야외에서도 부족함이 없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것이 큰 특징입니다.

블루라이트를 낮춰주는 기능은 시력 보호에는 아주 중요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세계 선두 인증업체 SGS로부터 아이케어(Eye Care) 인증을 받았다는 점은 더욱 신뢰가 가는 부분입니다.

내구성을 위하여 Corning의 Gorilla Glass 5를 탑재하였습니다.

갤럭시A53 카메라

갤럭시A53 카메라

후면 카메라는 쿼드카메라이며 구성은 64MP(F1.8) OIS 메인 카메라, 12MP(F2.2) 초광각 카메라, 5MP(F2.4) 뎁스 카메라, 5MP(F2.4) 접사 카메라입니다.

메인 카메라는 64MP에 F1.8로 중저가 스마트폰이지만 매우 높은 스펙을 보여줍니다.

OIS(광학 이미지 안정화) 기술이 탑재되어 있어 사진 촬영을 더욱 편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입니다.

OIS는 흔히 말하는 손떨림 방지 기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 5MP(F2.4)의 접사 카메라가 탑재되었다는 점도 장점인데요.

일상생활에서는 초광각, 광각보다는 접사를 찍을 일이 많은 편인데 접사는 꼭 필요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면 카메라 또한 32MP(F2.2)의 고해상도 카메라로 셀피 역시 좋은 해상도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A53 디스플레이

갤럭시A53 디스플레이

화면 크기도 중요하지만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120Hz의 해상도를 지원 여부라고 생각됩니다. 갤럭시 S20 시리즈에서 120Hz의 화면을 처음 보았는데요.

기존에 쓰던 60Hz를 어떻게 사용했나 싶을 정도로 화면 스크롤에 큰 차이를 느꼈습니다.

이번 모델 역시 120Hz의 화면 주사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플래그십 모델이 아닌 A 시리즈에서 이런 해상도를 탑재했다는 것은 상당히 기뻐할 일입니다.

최대 120Hz라는 것은 상황에 따라 주사율을 조절하는 것인데요.

120Hz의 화면 주사율이 좋긴 하지만 아무래도 배터리를 더 많이 소모하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주사율을 적용하는 기술이 사용되었습니다.

갤럭시A53 스펙
출처 : 나무위키

갤럭시A53 주요 스펙

삼성의 엑시노스 10 Series (1280) 칩셋이 탑재되었으며 5G 네트워크를 지원합니다.

Wi-Fi 5까지 지원하는 것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지만 사용하는 데에 큰 지장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배터리는 5,000mAh의 넉넉한 용량으로 충분한 사용시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5W 초고속 충전이 가능하고 아쉽게도 무선 충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74.8*159.6*8.1mm의 크기와 189g의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 가지 특징이 있지만 삼성 페이를 지원한다고 하니 상당히 희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A53 IP67

IP67 방수 방진

물과 먼지에 강한 IP67 등급을 적용하였습니다.

이는 최대 30분 동안 1m 깊이의 물속에서도 견딜 수 있는 등급입니다.

IP등급은 방진, 방수로 나뉘는데요. 앞의 숫자가 방진을 뜻하고 뒤의 숫자가 방수를 뜻합니다.

최근 출시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등급은 보통 IP68등급으로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거의 최고 등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A53에서는 이보다는 한 단계 낮은 IP67이 적용되었습니다.

최고 등급은 아니지만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데에는 전혀 불편함이 없는 등급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갤럭시A53 디스플레이

갤럭시A53 색상 가격

색상은 어썸 블루, 어썸 블랙, 어썸 화이트의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블루 색상은 파스텔 톤의 색상으로 시원한 느낌을 주고 있으며 블랙과 화이트는 일반적인 색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카메라 부분의 색을 통일한 것은 디자인적으로 참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가격은 자급제 모델 기준 599,500원의 가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출시 당시 가격)

플래그십 보다는 훨씬 저렴한 가격이며 엔트리급 모델보다는 훨씬 뛰어난 성능을 가진 제품이기 때문에 상당히 가성비가 좋은 모델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Galaxy A53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부족하지만 구입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나 제품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